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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자형인재가 될거야 TT
30. 네가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? 본문
난 '왜?'라는 물음을 잘 던진다.
장점이기도 단점이기도 하다.
'왜'라고 의문하면 일이나 상황의 본질을 파악할 수 있다.
그럼 막힌 게 뚫리곤 한다.
그런데 왜라는 물음에 답을 못하면
더 이상 일을 진행하기 힘들다.
이걸 왜 해야 하지 생각이 들 때
답이 없으면 의욕을 상실한다.
이 광고는 도대체 왜 하는 걸까 궁금증이 생겨
광고 일기에 데려왔다.
이 광고의 킥은 광고를 했다는 것.
광고 존재 그 자체가 킥이다.
플랫폼은 틱톡이라 타깃이 10대 20대 일 것이다.
콘셉트도 틱톡에 맞게 틱톡을 잘 이해하고 만들어진 광고라는 생각이 들었다.
이렇게 조각조각은 알겠고 이해가 가고 받아들여지는데
이 모든 것을 함께 생각하면 왤까 라는 의문이 남는다.
왜 10대 20대에게 이 브랜드를 지금 알려야 하며
그걸 틱톡에다가 이런 콘셉트로 해야 하는지 모를 일이다...
장기적 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투잔가...
GS 칼텍스가 해당 광고의 타깃을 대상으로
당장 수입을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그런 생각이 더 드는 것 같다.
안산 이유: 뭐 내가 살게 아니여요.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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